광고

카페24, '이스타TV'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 론칭 지원…"첫 방송 매출 1억 돌파"

축구와 ‘이스타TV’ 콘텐츠 담은 패션 브랜드 ‘클랩스’ 출범
라이브 스트리밍 1회에 조회수 23만, 매출 1억원 돌파
상품 발견부터 결제까지…유튜브·D2C 연동으로 구매전환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4/04/29 [09:03]
한국 > 한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페24, '이스타TV'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 론칭 지원…"첫 방송 매출 1억 돌파"
축구와 ‘이스타TV’ 콘텐츠 담은 패션 브랜드 ‘클랩스’ 출범
라이브 스트리밍 1회에 조회수 23만, 매출 1억원 돌파
상품 발견부터 결제까지…유튜브·D2C 연동으로 구매전환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4/04/29 [09:03]

▲ 카페24, '이스타TV'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 론칭 지원…“첫 방송 매출 1억 돌파“  © 뉴욕일보



 유튜브 구독자 수가 76만명에 달하는 축구 해설자·캐스터 겸 크리에이터 '이스타TV'가 카페24 플랫폼과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 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이스타TV(본명 이주헌, 박종윤)'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CLAP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스타TV는 콘텐츠를 진행하며 구독자와 소통하던 중 패션으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에 착안해 클랩스의 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옐로카드’나 ‘작전판’ 같은 축구 관련 이미지와 이스타TV 출연진을 재치있게 형상화해 패션 디자인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한 굿즈처럼 보이지 않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카페24는 클랩스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클랩스'를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이스타TV는 지난 7일부터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여러 영상(VOD) 콘텐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노출해, 상품에 관심있는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D2C 쇼핑몰로 이동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상품을 처음 선보이는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출연진이 직접 상품을 입고 시청자와 소통하자, 해당 콘텐츠에서만 매출액 1억원을 넘길 정도로 좋은 성적을 냈다. 이스타TV는 유튜브에서 시청자가 상품을 발견하는 것부터 실제 구매하기까지 쇼핑 전 과정을 편리하게 연결해 구매 전환율을 대폭 높일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박종윤 클랩스 공동대표는 "시청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쉽게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으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판매자의 매출도 덩달아 증가한다"며 "오프라인 행사 티켓 판매 등 구독자와 접점을 늘려가는 전초기지로 D2C 스토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스타TV처럼 시청자 수요에 부합하는 상품을 개발해 이커머스 사업에 뛰어드는 크리에이터가 다수 나올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개성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카페24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9 [09:03]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운트바이오, 연극 ‘달을 넘어가는 여자’ 메세나 후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