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7천만 명의 인구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인 나라, 디지털경제와 SNS활동이 가장 활발한 국가, 인도네시아이다. 2014년도에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인 최초로 가수로 데뷔해 10년째 활동 중인 대한민국 국적의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리키우중(활동명: Ujung oppa / 한국명: 황우중)과 다인웰스(대표:이다인)가 함께 브랜드를 공동 운영하며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인 완판 행진을 기록 중이다.
▲ 대한민국 국적의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리키우중(활동명: Ujung oppa / 한국명: 황우중)
|
한국외국어대학교 말레이인도네시아이어 통번역학을 전공하고 국내 최연소 동시통역사로 활동하며 6권의 책을 집필한 작가이자 강사인 리키우중(이하황우중)은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35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유일한 한국인 유튜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이다.
▲ 다인웰스(대표 이다인)와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리키우중은 클린바이오 스킨케어 브랜드 “비해빛”을 올 5월 중 론칭을 앞두고 있다.
|
그의 유튜브 채널 “Ujung oppa”에 올려진 뷰트리언트제품의 홍보영상은 조회수 약 7천만 회를 기록 중이며, 완판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최신 과학기술과 한국의 뛰어난 화장품 제조기술을 접목한 클린바이오 스킨케어 브랜드 “비해빛”을 제작 중이며 나노, 엑소좀기술로 인정받는 에스겔코스메틱과의 기술제휴로 올 5월 중 론칭을 앞두고 있다.
뷰트리언트는 한국의 우수한 발효기술을 접목해 세계 최초로 항산화효소와 소화효소를 결합해만든 올인원효소로 미국 전역의 약국과 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브랜드 론칭 3일 만에 뉴욕에서 약국에 수출된 브랜드로 화제가 되었다.
다인웰스의 이다인 대표는“황우중씨는 앞으로 다인웰스의 부대표이자 소속연예인으로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지역에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인도네시아에서의 메가인플루언서의 큰 영향력을 실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he Korean New York Daily
Clark Kim
clarkkim@newyork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