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량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향후 더욱 주목받는 지역이 있다. 경기 평택시인데 포승지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동산 개발은 세계최대규모 항만복합시설이라 할 것이다. 63빌딩 규모의 최대스케일과 서해대교 조망권의 40층 오션뷰는 평택항을 품은 입지조건으로 주목 받는다.(1668-3138)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브레인시티 그리고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및 수소복합지구 조성 사업과 중부권 최대 수찰입항인 서평택은 마치 부동산개발이 본격화 됐던 1970~80년대 서울의 강남과 비슷하다. 게다가 잇따른 교통호재로 서울 및 수도권,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지면서 각종 개발과 대기업의 투자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상주인구는 계속 증가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활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평택항이 있는 서평택 일대는 경기경제자유구역인 포승BIX, 현덕지구, 화양지구 개발로 직주근접의 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핵심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승BIX는 산업,물류,주택단지용 부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자동차부품,화학,기계업종 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이케아코리아 등의 외국기업의 투자가 이어지고 현대모비스 등 기업의 투자도 예정되어 있다. 평택시가 전국 부동산 거래 1위 지역인 이유가 바로 이런 개발 현황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평택항 인접 시설로서 서해안, 평택시흥고속도로, 포승평택선(예정),서해안복선전철 안중역 개통예정으로 더욱 편리해지는 교통망과 향후 평택항의 랜드마크를 넘어서 세계최대 항만복합시설인 건축물은 앞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