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곳곳서 광복절 경축식 거행…‘통일’ 다짐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8/19 [05:06]
광고
▲     © 뉴욕일보

뉴욕한인회와 퀸즈보로청이 공동주최한 제75주년 8·15 광복절 경축기념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뉴저지한인회는 15일 오전 11시 팰리세이즈파크 타운에 있는 홍대입구 식당 앞 옥외마당에서 경축기념식을 거행했다.

 

15일 광복절 제75주년 기념일을 맞아 뉴욕, 뉴저지 등지에서 경축기념식이 열렸다.

뉴욕한인회(회장 찰스 윤)와 퀸즈보로청(청장 대행 샤론 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 75주년 8.15 광복절 경축기념행사가 15일 오전 11시 플러싱 머레이힐 역 광장에서 거행됐다.

이번 광복절 경축기념식은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지역 정치인들과 역대 한인회장들을 포함해 약 50명의 인사들이 참여한 광복절 경축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장원삼 뉴욕총영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경축사를 대독하고, 대한민국 광복회 뉴욕지회가 기념사를 낭독한 뒤, 뉴욕 한인회 역대 회장단협의회, 퀸즈보로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욕협의회,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와 지역정치인들의 경축사가 이어졌다. 

 

뉴저지한인회(회장 손한익)는 15일 오전 11시 팰리세이즈파크 타운에 있는 홍대입구 식당 앞 옥외마당에서 경축기념식을 거행했다. 경축식은 우성규 뉴욕 부총영사의 문재인 대통령의 경축사 대독, 크리스 정 팰리세이즈 파크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만세 삼창 등 으로 진행되었다.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은 “코로나19 기간에도 너무 오랜만에 다같이 75주년 8·15광복절 기념식을 함께 축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우리나라가 일제치하로부터 독립할 수 있도록 생명바쳐 싸워오신 순국선열들의 희생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그로 인해 우리는 현재 미국의 지역사회에서 잘 살아 갈 수 있고, 대한민국은 다른 나라를 도와 줄 수 있을만큼 크게 성장한 나라가 되었다. 또 한국이 이렇게 성장한데는 6·25전쟁 유공자들의 희생과 월남전과 같은 여러 전쟁에 참여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재향군인회들의 공이 컸다. 이러한 민족 독립의 얼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한인사회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뉴욕한인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이 ‘뉴욕 한인회의 날’ 결의안을 전달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만세삼창을 외치고, ‘서라미의 월드뮤직앙상블’의 경축식을 위한 축하공연도 곁들여졌다. 

 

뉴욕한인회는 또 뉴욕시 퀸스보로청에서도 한인 2세인 샤론 이 청장대행, 그레고리 믹스(민주·뉴욕) 연방 하원의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기념행사를 추가로 열었다.

이번, 광복절 경축식에는 먹자골목상인번영회, 대한민국 국가보훈처, 퀸즈보로청과 미 동북부한인회연합회가 특별 후원했다. 

 

이날 광복절 경축기념식에 참석한 한인들을 비롯 한인들은 “광복정신을 살려 조국의 진정한 광복인 남북통일을 이룩하자”고 다짐했다.

 

◆ 뉴욕한인회, 경축식서 푸에르토리코 참전용사 단체 등에 표창장 = 뉴욕한인회는 이 자리에서 한국전쟁에 참전한 푸에르토리코 출신 65보병연대 기념단체와 미 인권단체인 유색인지위향상협회(NAACP)에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은 “독립정신을 살려 한인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하고, 우리뿐 아니라 다른 민족과도 협력해 나가야 한다”며 “미국 사회에서도 정의와 평등이 더 발전하도록 다른 민족과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19 [05:06]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빌딩 한 채 날린 절망 끝에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바이든을 대통령으로 뽑아 미국을 올바른 길로 가게하자!” /뉴욕일보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이민자들은 뉴욕을 더 번영하고 아름답게 가꾼다 /뉴욕일보
뉴욕한인회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뉴욕일보
“코로나19 경제위기 소상인 살려라 즉각 렌트 면제·부동산세 감면하라”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中 명주 마오타이주 가격이 집 한채 값과 맞먹어 /뉴욕일보 박전용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