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욕주 코로나 퇴치 한인도 함께한다 마스크 등 의료용품 21만달러 어치 전달
뉴욕주 “한인사회 기부에 감동…힘든 이에게 용기 줄 것”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5/08 [22:48]
광고
▲     © 뉴욕일보

뉴욕총영사관과 한인 단체 등은 6일 뉴욕총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깆고 뉴욕 한인사회가 KN95 마스크 3만5천장, 의료진용 N95 마스크 1천200장, 손 소독제 5천개를 뉴욕주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뉴욕 한인사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큰 피해를 본 뉴욕주정부에 21만1천600달러 상당의 의료용 마스크 등을 전달했다.


뉴욕총영사관과 한인 단체 등은 6일 뉴욕총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깆고 뉴욕 한인사회가 KN95 마스크 3만5천장, 의료진용 N95 마스크 1천200장, 손 소독제 5천개를 뉴욕주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의료용 용품은 뉴욕총영사관(총영사 장영삼), 롱아일랜드 컨서버토리 재단(학장 김민선), 한인기업 앱솔루트뉴욕(회장 김현중), 로스앤젤레스(LA)에 본부를 둔 한인단체 미주민주참여포럼(대표 최광철)이 기부금을 모아 마련했다.


이에 앞서 뉴욕총영사관, 롱아일랜드컨서바토리, 앱솔루트뉴욕은 4월 24일 마스크 등 21만1천600달러 상당의 의료용품을 뉴욕주정부에 지원하겠다고 밝혔었다. [뉴욕일보 4월 25일자 A1면-‘김민선 학장, 김현중 회장, 장원삼 뉴욕총영사, 뉴욕주지사에ㅡ마스크 등 21만 달러 어치 전달’ 제하 기사 참조]
한인사회는 이번 구호품을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현지 요양원과 필수업종 근로자들에게 우선 전달해달라고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에게 요청했다.


기자회견에는 찰스 랭글 전 연방하원의원, 존 리우 뉴욕주 상원의원,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샤론 이 퀸즈보로장대행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장원삼 뉴욕총영사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이 시기에 한인사회가 뉴욕주를 위해 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 뉴욕주의 여러 요양시설들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론 김 하원의원은 “이 어려운 시기에 21만 달러 가량의 개인보호장비(PPE)를 기부해 준 것에 대해 한인사회 리더들에게 감사하고 매우 자랑스럽다. 이 팬데믹이 바로 없어지지 않을 것인만큼 이들 장비는 여러 요양원이나 병원에 나누어질 것이다.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민선 학장은 “코로나19 의료 일선에서 우리의 안전을 위해 목숨을 걸고 일하는 의료종사자, 경찰관, 소방관 등 필수업종 종사자들에게  한인사회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우리보다 더 어려운 타 커뮤니티들에게 한인들이 함께한다는 정성을 보여줄 수 있는 민간공공외교라고 생각하고 이 일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캐시 호컬 뉴욕주 부주지사는 뉴욕총영사관 앞에서 열린 기증행사에 메시지를 보내 "한인사회의 의료용품 기부에 쿠오모 주지사와 함께 놀랐고 감동했다"며 "한인사회의 아름다운 기부가 힘든 이들에게 용기를 주리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찰스 랭글 전 연방 하원의원은 인사말에서 "한국은 세계에서 손꼽는 강력한 민주주의 국가를 일궈냈다"면서 "구호물자 기증뿐만 아니라 한인사회가 그동안 보여준 우정과 연대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번 1차로 잔달된 구호물자는 KN95 마스크 3만5천 장, 3M마스크 1200 장이다. 다음주 2차 구호물자 운송에는 5000여 박스의 손세정제가 발송될 예정이다.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5/08 [22:48]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감독 겸 배우 ‘이성’ 스타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욕 소상인들 구제해달라 'SOS’” /뉴욕일보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지금 한국에선…] 일본에 의한 조선민간인 학살 사진 무섭게 퍼져 /뉴욕일보 취재부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가족관계증명서 당일 발급 등 민원서비스 개선 /뉴욕일보
[융자] 아메리트러스트증권투자은행 /뉴욕일보 취재부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