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불경기 위기 속 ‘동포사랑’ 꽃피었다
‘김차열의 명품갈비∙함흥냉면’ 식당 힘들어하자 건물주, “힘내라! 렌트비 안받겠다”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3/19 [00:59]
광고
▲     © 뉴욕일보

‘김차열의 명품갈비∙함흥냉면’ 식당 김차열 사장이 건물주의 렌트비 면제 선행에 감사해 하며 다시 힘내어 열심히 식당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위기 속에서 뉴욕시 모든 식당 등의 업체들이 제한적인 영업을 하는 가운데 한인 식당들의 어려움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러한 힘든 상황 속에서 가뭄의 단비같이 미담이 봄바람같이 한인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플러싱 162 스트리트에 잇는 ‘김차열의 명품갈비∙함흥냉면’ 식당 의 건물주 강모씨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손님이 급겨하게 줄어 큰 고통을 받고 있는 ‘김차열의 명품갈비∙함흥냉면’ 식당 주인 김차열 씨에게 선뜻 렌트비를 면제 해주었다.


이같은 선행은 고마운 도움을 받은 김차열씨가 전함으로써 동포사회에 알려졌다.현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김차열의 명품갈비∙함흥냉면’ 식당은 물론, 한인 식당들, 뉴욕시의 전체 식당은 손님을 식당 안에 들어오게 하지 못하고 오직 테이크아웃∙딜리버리만 가능한 상황이다.


현재 방문식사 서비스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김씨의 식당은 심지어 테이크아웃∙딜리버리 조차도 하지 않는 상태이고, 김씨는 렌트비와 전기세 등 다른 부수적인 지출에 고민을 하고 있던 찰나에 건물주 강모씨는 도움의 손길을 먼저 내밀었다.
김차열 사장은 “지금의 현실은 다른 식당도 물론 같은 처지라고 할 수 있지만, 특히 갈비구이를 주로 판매하는 한국식 바베큐 전문점들은 다른 식당보다 조금 더 열악한 상황”이라고 밝히고 “고통 속에 렌트비를 면제 해주겠다는 말씀이 너무 고맙다. 고통 속에서 재기의 힘이 솟는다”고 말했다. 


김차열 사장은 “요 몇 달 3개월 정도 전부터 장사가 조금 주춤한 상황이어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래도 힘들었다. 그런데 건물주께서 자진해서 3개월 동안 렌트비를 삭감해서 받겠다고 하셨고, 너무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또 이렇게 식당문을 닫아야 하는 사태에서 면제의 선행을 베풀어 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차열 사장은 “이런 건물주 분도 계시는데 우리가 다같이 어려움에 동참하는 시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식당 업주들은 위기를 잘 극복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19 [00:59]  최종편집: ⓒ 뉴욕일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부터 차오르는 물광보습 이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영업중단으로 생계난 처한 종업원 돕자” 먹자골목 함지박식당 애호가들 성금모금 /뉴욕일보
H마트 권일연 대표 “고객 안전 최우선, ‘코로나19’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다” /뉴욕일보
플러싱 한인타운 성매매 다시 고개 들어 /뉴욕일보 양호선
휘발유를 즐겨 마시는 황당 20세 미녀 /뉴욕일보 박전용
코로나19戰時, 어느 부동산사업가의 고백 /김명식
염카이로통증병원 손 소독제 1,000병 무료 배부 /뉴욕일보
감미옥, 포트리 노인아파트에 설렁탕 200그릇 /뉴욕일보
제네시스, 코로나19 ‘실직자보호 프로그램’ 실시 /뉴욕일보
기업가 특유의 도전정신 앞세워 원단 어플 런칭 /김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