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차 인기 짱, 경쟁사 혼다 제치고 4년 연속 승승장구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들, 기아차를 2020년 최고의 SUV로 선정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12/04 [04:13]
광고
▲     © 뉴욕일보

기아차 ‘텔루라이드’

 

미국 내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들은 ‘올해의 자동차 브랜드’ 상에 기아차를 앞 다투어 선정했다. ‘2020년 최고의 SUV 브랜드’로 안전성과 신뢰성,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매조건을 충족시킨 기아차의 ‘쏘렌토’와 텔루라이드’, ‘니로 하이 브리드’ 모델을 꼽았다.


기아차 SUV 텔루라이드는 모트 트랜드가 뽑은 ‘2020 올해의 SUV’로 선정되었고, 켈리 블루 북이 선정한 'SUV 올해의 뉴 모델'과 '3열 미드사이즈‘ 부문에서 2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주행능력, 혁신적인 인테리어,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 넓고 실용적인 차량으로 인기가 높은 ‘텔루라이드’는 안정성과 효율성 경쟁에서 독보적 우위를 지키며 올해만도 미국시장에서 4만5천 대 이상이 팔렸다.


‘2020 니로 하이브리드’는 기존 니로의 가치와 실용성, 퍼포먼스 등을 유지하면서도 기술 향상과 업그레이드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추가,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그릴, 휠 체인지 외부 인테리어 단장, 옵션으로 전자 파킹브레이크, 스포티한 주행과 회생 제동 기능을 제공하는 패들 쉬프터(옵션), 차선 이탈방지 보조기능, 하이 빔 보조기능, 6가지의 색깔의 무드 라이트 등이 추가되었다.

 

◆‘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 브랜드, “기아”
기아차는 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 브랜드’ 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부동의 1위를 지켜 온 혼다를 제치고 2020년 최고의 ‘SUV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 상은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이터와 소비자 만족도, 자동차 전문매체들의 평점을 기준으로 35개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SUV, 트럭, 고급 차량 등을 엄격하게 분석 평가한 결과 선정했다.
기아 자동차 아메리카의 마이클 콜(Michael Cole) 사장은 “기아차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 성능과 실용성을 담보하고 고객들에게 필요한 SUV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여 주고 있다”고 밝히고, “경쟁이 치열한 SUV 부문에서 기아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차량을 선보이려는 기아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물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쏘렌토 SUV의 세련된 승차감과 텔루라이드의 견고함은 기아가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임을 확실하게 입증한 셈이 되었다”고 말했다.
'U.S. News Best Cars'의 제이미 페이지 디아튼 편집국장은 “기아가 심혈을 기울여 투자한 SUV 모델들이 저명한 최고급 모델로 자리 잡게 되었다. 소비자들이 어떠한 크기의 SUV를 선호하던 기아차 SUV 모델들은 소비자들의 필요성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주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며 기아차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 ‘켈리 블루 북’ 선정, 올해의 최고의 차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차 ‘SUV 텔루라이드’가 지난달 20일 자동차 평가 전문매체인 ‘켈리 블루 북(Kelly Blue Book)’이 발표한 ‘2020 베스트 바이 어워즈’에서 ‘베스트 뉴 모델’과 ‘3열 미드사이즈 SUV’ 부문 2관왕을 차지하는 영광과 함께 스타일, 주행능력, 혁신적인 인테리어 및 디자인 등 17개 카테고리 중 가장 권위 있는 ‘올해의 최고의 차’로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이클 콜 기아차 사장은 수상소감에서, “텔루라이드는 치열한 미국 SUV 시장에서 4만 5천대 이상 팔리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자랑하고, “텔루라이드가 올해의 SUV에 선정된 것은 아주 영예로운 일이며 기아차의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기뻐했다.
켈리 블루 북의 마이클 할리(Michael Harley) 편집장은 “텔루라이드는 근사한 스타일과 다양한 편의기능, 뛰어난 안전 기술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가격에 이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SUV 소비자와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평했다. ‘켈리 블루 북’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유명 자동차 평가기관 중의 하나로 올해만 해도 300종 이상의 2020년형 신형 차 모델을 대상으로 품질과 안정성, 주행성, 소비자 리뷰, 차량 판매와 차량 관련 각종 비용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냈다.

 

◆ 모터 트랜드, 2020 기아 텔루라이드 ‘올해의 SUV’로 선정
기아 아메리카의 야심작인 ‘텔루라이드’는 넓고 편안한 승차감과 안전성, 효율성이 뛰어난 실용적인 차량으로 부각되면서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차의 현대적 감각을 갖춘 세련된 디자인과 스타일, 엔지니어링, 자동차의 기능과 성능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최고 수준의 기본 장치, 부드러운 핸들링 등이 독보적 우위를 지키며 모터 트랜드가 선정한 ‘2020년 올해의 SUV 상’을 수상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텔루라이드에 대해, 모터 트랜드의 편집국장인 ‘에드워드 로’는 “올해의 SUV 수상은 가장 치열한 경쟁 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아 텔루라이드의 승리가 더욱 돋보였다. 텔루라이드는 수상기준에 무엇 하나 빠진 것 없는 훌륭한 최첨단 자동차이다. 공정한 가격과 함께 넉넉함, 풍부한 기술력, 훌륭한 승차감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에서 설계되고 조지아에서 조립된 2020년형 텔루라이드는 대담하고 세련된 외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충돌사고 방지를 위한 후방-전방 지원 시스템, 고속도로 운전 지원 시스템, 다중 블루투스 연결 등 최고의 최첨단 기술력과 안전 시스템을 탐재하고 있는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모터 트랜드의 ‘올해의 SUV 상’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며, 안전성, 효율성, 가치성, 디자인, 엔지니어링, 추가 기능 등 엄격한 6가지의 평가기준을 설정하고 내부의 많은 전문가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모여 평가한 자료를 철저하게 분석한 후 수상 차량과 모델을 선정하는 것으로 정평 나있다.
 

▲     © 뉴욕일보

기아차 ‘니로 하이 브리드’

◆ 새롭게 태어난 2020년형 ‘니로 하이브리드’, LA AUTO SHOW에서 공개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태어난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높은 인기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소형 크로스 오버 ‘니로 하이브리드’는 몇 가지 외부 인테리어를 강화해 눈길을 끈다.
프로젝터 타입의 헤드라이트와 안개등(보조라이트), 다이아몬드 패턴의 그릴, 이중 V자 모양의 LED 구간 라이트 등이 포함되었고, 후면에 위치한 인조 스키드 면은 더 넓고 뚜렷하고, 후면 LED 조명의 조합은 이전보다 더 기술적으로 돋보이며 16인치 및 18인치의 합금 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더욱 간편해졌으며 탑재된 새로운 스타일의 7인치 계기판과 향상된 주행모드 그래픽, 8인치 스텐다드 디스플레이 옵션인 10.25인치 스크린의 네비게이션, 하먼/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은 사용하기 편리한 기아자동차만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됐다.
강화된 2020형 ‘니로 하이브리드’는 기존 니로의 가치와 실용성, 퍼포먼스 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식의 기능을 제공한다. 옵션인 전자 파킹 브레이크 기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옵션인 패들 쉬프터는 좀 더 스포티한 주행과 회생 제동 기능을 제공할 수 있고, 6가지의 색깔의 무드 라이트는 자동차 내부 무드를 완성시켜 준다. 파워 트레인과 내 외부의 규모와 용량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며 기존 기아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외에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차선 이탈방지 보조와 하이 빔 보조 기능 등을 꼽을 수 있다.  <정범석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2/04 [04:13]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감독 겸 배우 ‘이성’ 스타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지금 한국에선…] 일본에 의한 조선민간인 학살 사진 무섭게 퍼져 /뉴욕일보 취재부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뉴욕 소상인들 구제해달라 'SOS’” /뉴욕일보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750만 재외국민을 위한 교육 전문 포털 사이트_재외교육기관포털 /김명식
KCC 신·구 회장, 뉴욕한국문화원 방문 /김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