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팝 진정한 가치는 ‘문화 기술’ 창조-확장-수출 지키면 오래간다”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이사, K-팩터 행사서 연설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06/25 [05:13]
▲     © 뉴욕일보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이사의 ‘K-Pop의 진정한 가치' 강연이 19일 맨해튼 링컨센터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아트리움에서 개최됐다.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이사의 ‘K-Pop의 진정한 가치' 강연이 19일 맨해튼 링컨센터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아트리움에서 개최됐다. 이는 뉴욕한국문화원과 링컨센터가 공동주최하는 ‘케이팩터(K-Factor)’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것이다. 이날 강연은 영상 상영 및 질의 응답 순서로 진행됐으며, 약 200여 명의 청중이 함께했다.


이성수 이사는 한류의 시작을 1996년 데뷔해 한국 가요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이었던 H.O.T로 설명했다. 그는 당시 H.O.T의 소속 기획사였던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회장이 2000년 베이징에서 개최한 H.O.T의 콘서트에서 한 중국인 팬의 가방에 달린 태극기를 보고 한국 문화의 잠재력을 확인해 세계 시장 개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성수 이사는 H.O.T, 보아, 슈퍼주니어에서 오늘의 NCT로 이어지는 한류의 성공 비결이 ‘경제에 우선한 문화(Culture first, Economy next)’인 SM엔터테인먼트의 기업 신념에 있음을 강조하며, SM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남미 진출 및 미국인 보이그룹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성수 이사는 K-Pop의 진정한 가치란 ‘문화 기술(Culture Technology)’이라며, 이는 문화 창조(Culture Creation), 문화 확장(Culture Expansion), 문화 수출(Culture Exportation)의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SM엔터테인먼트가 캐스팅, 매니지먼트, 트레이닝, 프로듀싱, 마케팅에 이르는 ‘문화 창조', 음악, 모델, 연기, 스포츠, 광고, 식음료, 부동산에 이르는 ‘문화 확장', 아시아를 거점으로 북미, 남미, 유럽까지 진출하는 ‘문화 수출'의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세 가지 단계에 충실하는 한 한류의 인기는 영원할 것이라고 말해 청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케이팩터 본 공연은 20일 오후 8시 링컨센터 앨리스 털리 홀(1941 Broadway, New York, NY 10023)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케이팝의 근원과 발전과정에 크게 기여한 한국 음악 작품들을 선정, 오케스트라 연주곡으로 편곡해 연대별로 연주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됐다.
이날 유가 콜러 지휘자와 함께하는 50여 명의 줄리어드 학생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는 서태지와 아이들, H.O.T, 블랙핑크, 레드벨벳, EXO, BTS 등 한국 음악의 역사적 흐름과 독창적 특색을 나타내는 15개의 곡을 연주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세나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25 [05:13]  최종편집: ⓒ 뉴욕일보
 

새콤달콤 포도의 향연 ‘20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백남준 기린 코리안미디어아츠페스티벌 “빛났다” /뉴욕일보
살아있는 고국 해산물 맛 볼 수 있는 한국식 횟집 노량진수산회센터, 플러싱서 오픈, 수족관만 12개 /뉴욕일보
타이완, 열차서 '18대1' 집단 섹스파티 충격 /뉴욕일보 박전용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뉴욕시의회에 “대한민국 만세” 함성 울렸다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