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한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남도, 뉴욕 KHFC와 유통채널 개발 수출협력 양해각서 체결
한류뉴욕산업박람회 통해 한국 우수상품 미국 수출길 열린다
 
김명식 기사입력  2019/05/23 [09:28]
광고

충청남도는 510일부터 12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9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한마당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의 우수한 농특산물, 가공품, 농촌 체험 등 다양한 농촌 자원을 융복합해 생산된 제품의 소비촉진과 판로지원을 위해서 열린 큰잔치에는 110여개 경영체가 참여해서 홍보전을 펼쳤다.

▲ 왼쪽부터 미얀마 바이어,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 BARA CO.LTD 김정수 사장, KHFC 최용국 한국지사장     ©

 

전문가, 소비자, ·내외 바이어 품평회로 소비 트렌드 상품 개발, 판로 개척을 위한 맞춤형상담도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미국, 일본, 미얀마의 바이어가 참여하여 눈길을 모았다. 특히 미국 뉴욕에서 한류 우수상품 수출의 교두보로 주목받고 있는 KHFC(Ko-American Harvest Festival Committee)는 충청남도와 미국 유통채널 및 수출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였다.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농촌이 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해 보니 다양한 충남의 농촌융복합산업을 만나볼 수 있어 충남 농업 성장의 희망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KHFC의 최용국 한국지사장은 "세계의 우수한 농특산품이 다수 경쟁하는 뉴욕에서 올 가을 97, 8일에 한류뉴욕산업박람회가 열립니다. 뉴욕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상품은 바로 월드클래스가 됩니다. 미국시장, 유럽시장, 남미시장까지 함께 열립니다. 쉽지 않은 도전이지만, 첫 단추부터 성공을 거두려는 욕심을 버리고 단계별로 전략적으로 시도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의 히트로 한류 붐이 최고조인 지금, 한류뉴욕산업박람회참여의 적기입니다."고 말했다 

올해로 37년을 맞이하는 미동부추석대잔치·한류뉴욕산업박람회는 미국에서 가장 큰 한인축제로 유럽계, 라틴계, 아시아계 등 인종과 민족을 초월하여 10만명 내외가 참여하는 한민족의 문화유산이다.

한류뉴욕산업박람회에는 20여년 농수산물유통센터에서 한국의 농특산품을 소개, 참여했으며, 기업으로는 일월매트가 참여하여 100만불 수출돌파, 15여개 미국 대리점 개설했으며, 제주마그마에너지도 100만불 수출 달성 등 미국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한류뉴욕산업박람회2년 연속 참여했던 충남 예산의 특용작물인 한도라지가 지난 4KHFC15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미국 진출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올 가을 행사는 뉴욕시민이 즐겨 찾는 아름다운 식물원 퀸스 보태니컬가든에서 열린다. 보태니컬가든은 평상시 6불의 입장료가 있지만, 이번 행사 때 무료 입장이기 때문에 대규모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류뉴욕산업박람회상세 내용은 https://www.kep.kr/expo, 또는 상담 및 참여 신청은 KHFC한국지사(플랜히트)070-8711-8717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23 [09:28]  최종편집: ⓒ 뉴욕일보
 
한류뉴욕산업박람회, 충청남도, KHFC, 한도라지 관련기사목록

고상구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일부 데이케어 불법운영… 단속 초읽기 회원들도 적발되면 ‘메디케이드’ 취소당해 /뉴욕일보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이민사박물관 ‘민속관’ 현판식 /뉴욕일보
“미스트롯 송가인. 홍자 등 뉴욕온다” /뉴욕일보
뉴저지한인경찰자문위원회, 장학생 모집 /뉴욕일보
“2020도쿄올림픽서 욱일기 사용 안된다!”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