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수 동포신문 ‘뉴욕일보’ 창간 16주년 기념식
“동포들과 손 마주 잡고, 더 밝고 힘찬 한인사회 만들자”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05/11 [05:38]
▲     © 뉴욕일보

 뉴욕일보의 나비재단(공동대표, 정금연, 최영태, 배희남, 성동현)은 뉴욕, 뉴저지 일원의 권익신장단체와 봉사단체에서 인턴과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준, 정찬진, 정송기, 조어진 군에게 ‘차세대 리더상’을, 홍종학 전 지역한인회연합회 회장, 이정공 나라사랑 뉴욕지부 회장, 최윤희 한인학부모협회 회장에게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여했다.

 

순수 동포신문 ‘뉴욕일보(발행인 정금연)’가 창간 16주년을 맞았다. 뉴욕일보는 9일 플러싱 대동연회장에서 한인사회 인사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간 16주년 기념식’을 갖고, 한인사회의 번창과 더 밝은 미래를 열어갈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정금연 발행인은 “뉴욕일보가 동포사회와 함께 발전해 갈 수 있게 도와주신 한인사회에 감사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더욱 더 밝고 강한 한인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정금연 발행인은 “뉴욕일보는 한인사회가 미 주류사회에 더 크고 넓게 진출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 그 한 방안으로 ‘미동부추석맞이대잔치’를 올 9월 퀸즈식물원(보테니컬가든)에서 개최하여 한인행사에 미 주류사회를 끌어들이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퀸즈식물원 수산 라세르트 원장, 폴린 황 이시장, 스테파니 에르리히 디렉터 등 관계자들과 퀸즈식물원 한인후원회 초대 회장 방준재 씨가 참석하여 “퀸즈식물원이 한인사회와 더 밀접한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박효성 뉴욕총영사, 정순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회장, 김 퀸즈한인회장, 김일태 뉴욕대한체육회 회장 등 한인사회 인사들과 존 리우 뉴욕주 상원의원,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에드워드 브라운스틴 뉴욕주 하원의원, 베리 그로덴칙 뉴욕 시의원, 그레이스 맹 연방하원의원(조던 골즈 디렉터 대독), 리차드 이 퀸즈 예산 디렉터 등 지역 정치인들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특히 크리스 정 팰리세이즈 파크 시장과 데니스 심 리지우드 시의원이 참석하여 박수를 받았다. 이들 정치인들은 “언론은 건강한 사회발전의 동력”이라며 “인터넷 ‘가짜 뉴스’가 판치는 현대 사회에서 뉴욕일보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어 역할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뉴욕일보의 나비재단(공동대표, 정금연, 최영태, 배희남, 성동현)은 뉴욕, 뉴저지 일원의 권익신장단체와 봉사단체에서 인턴과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준, 정찬진, 정송기, 조어진 군에게 ‘차세대 리더상’을, 홍종학 전 지역한인회연합회 회장, 이정공 나라사랑 뉴욕지부 회장, 최윤희 한인학부모협회 회장에게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여했다.


이날 참석한 3백여 명의 주요 인사들은 뉴욕일보의 16년 성장을 축하하고 “동포사회 더 큰 발전을 위해 뉴욕일보가 더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2부 축하공연에는 뉴욕한국국악원이 평화의 북소리, 장고춤, 소고춤 등 전통문화예술공연을, 캐롤 니코데미 메조 소프라노와 에드먼드 니코데미 기타리스트가 합연을 선보이는 등 흥겨운 분위기 속 푸짐한 경품 잔치가 이어졌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정금연 발행인 및 전 직원들은 “16년 간 동포사회가 뉴욕일보를 지원해준 성원에 감사하며, 순수동포언론으로서 더 유익한 정보와 정론이 담긴 더 좋은 신문을 만들어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세나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1 [05:38]  최종편집: ⓒ 뉴욕일보
 

인류 최고의 건강 발명품 뉴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인류 최고의 건강 발명품 뉴레파, 세계 무대에 센세이션을 예고하다 /김명식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비행기 이코노미 석에서 성관계 나눈 커플 /뉴욕일보 편집부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카다피 고향서 “최후” /뉴욕일보 김소영
워싱턴DC 한국인 쌍둥이 노숙자 있는데… /뉴욕일보 취재부
추석대잔치 화보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