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6대 뉴욕한인회장 찰스 윤 당선 확정
뉴욕한인회 정기총회, 참석자 500명 미달로 회칙개정 못해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03/05 [04:43]
▲     © 뉴욕일보

뉴욕한인회가 2일  대동연회장에서 개최한 제35대 뉴욕한인회 정기총회에서 36대 뉴욕한인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찰스 윤 현 이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신임투표에서 참석자의 과반 이상의 득표로 차기 회장으로 인준됐다.

 

제36대 뉴욕한인회장 선거에서 찰스 윤 단독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다.
대뉴욕지구 뉴욕한인회(회장 김민선)가 2일 정오 플러싱에 있는 대동연회장에서 개최한 제35대 뉴욕한인회 정기총회에서 36대 뉴욕한인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찰스 윤 현 이사장이 신임투표에서 참석자의 과반 이상의 득표로 차기 회장으로 인준됐다. 이날 총회 참석자는 474명 이었다.


찰스 윤 당선자는 “동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3년 동안 저를 인도하고 도와준 김민선 회장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찰스 윤 당선자는 임기 중 주요 사업 목표로 동포사회의 단합과 발전을 꼽았다. 그는 “뉴욕한인회는 한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끌어온 여러 단체들과 협력하고 화합을 이룰 것”이라며 직능, 봉사, 종교, 시니어, 문화, 향우회, 언론 등 각 분야 한인 단체들과의 협력을 약속했다.
더불어 한인 커뮤니티에 1세를 기반으로 1.5세와 2세를 적극적으로 영입할 것을 강조했다. 부모 공경 프로그램, 1세 재정교육, 소상인 법률교육, 위원회 및 간담회 설립, 분야별 멘토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주류사회서 성공한 능력 있는 2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봉사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찰스 윤 당선자는 또 한인사회가 당면한 주요 문제를 이슈화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선천적 복수국제법에 따른 재외국민들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국의 국적법을 검토할 것이다. 또 각 대학에서 추진하는 아시안계의 입학생을 줄이는 법안들, 특목고 시험 폐지와 같은 이슈들을 대폭적으로 알리고 해결책을 모색 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자는 이어 “한인회관은 동포사회의 엄청난 자산이다. 회관 빌딩과 위치는 앞으로 훨씬 더 높은 고층 건물이 들어설 수 있는 앞날이 밝은 공간이기에 미래의 후손을 위해 회관을 보존할 것이다”며 한인회관의 지속적인 정상화를 약속했다.


한편 이날 제35대 뉴욕한인회 정기총회에서는 집행부 활동 및 결산보고가 있었다. 김민선 회장은 “2018년 3월 1일에 한인이민박물관을 개관했고, 9월 10일 미국에서 4번째, 동부에서는 최초로 일본군 강제위안부 피해자 기림관을 개관하고 박물관 내 ‘평화의 소녀상’을 설치했다. 또 뉴욕주 상·하원에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월 1일을 뉴욕주 기념일로 만장일치로 제정했다”며 한인회 활동을 보고했다.
2일 정기총회에서 회장 인준과 함께 회칙 개정안이 논의될 예정이었으나, 참석자가 474명에 그쳐 회칙 개정시 500명 이상의 총회 성원이 필요하다는 뉴욕한인회 현 회칙에 의거하여 정원 미달을 이유로 안건 상정이 무산됐다.


이날 논의할 예정인 개정 및 보강 회칙은 △총회의 의결권을 이사회가 대신할 수 없고 △이사회 회의 성원미달 시 공고 없이 재소집하며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투표 지역별로 보충하고 △경비가 소요되거나 전문성이 반복될 시에만 선거운동으로 간주해야 한다 등이다. <유희정 인턴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05 [04:43]  최종편집: ⓒ 뉴욕일보
 

인류 최고의 건강 발명품 뉴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인류 최고의 건강 발명품 뉴레파, 세계 무대에 센세이션을 예고하다 /김명식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비행기 이코노미 석에서 성관계 나눈 커플 /뉴욕일보 편집부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카다피 고향서 “최후” /뉴욕일보 김소영
워싱턴DC 한국인 쌍둥이 노숙자 있는데… /뉴욕일보 취재부
추석대잔치 화보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