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미국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한 44년만에 전국 당대표회의 소집, 중대 인사배치 있을 듯
 
뉴욕일보 박전용 기사입력  2010/09/07 [10:37]
5일 조선 평양에서 시민들이 노동당대표회의 소집 경축활동 연습을 하고 있다.
 9월 상순 북한노동당은 44년만에 첫 당대표회의를 소집하고 당의 노선, 정책 및 인사배치 등 중대사항을 토의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신화넷이 전했다.
  북한노동당중앙정치국이 발표한 결정에 따라 북한은 9월 상순 당대표회의를 소집한다. 이는 북한노동당이 44년만에 소집하는 당대표회의이다. 북한인민들로 놓고 보면 곧 열리게 되는 북한노동당대표회의는 한차례 중요한 회의이다. 평양시민들은 당대표회의 소집 경축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수만명 평양시민 광장에서 예행연습
  5일날은 일요일이다. 태풍영향으로 이날 오후 평양시는 날씨가 흐리고 비가 내렸다. 북한의 규정에 따르면 특수공무를 제외하고 모든 차량(외국인차량 제외)은 일요일에 거리에 나서서는 안되기에 평양시내는 평일보다 차량이 훨씬 적었다. 하지만 시 중심 김일성광장으로 통하는 도로를 임시 교통관제해 기자는 부득이 길을 에돌아서 영문을 알아보러 가게 되었다.
  김일성광장에는 손에 가지각색의 플라스틱으로 만든 꽃묶음을 든 평양시민 수만명이 모였다. 기자는 길가는 사람으로 부터 이는 평양시 군중들이 당대표회의 소집 경축활동을 준비하는 동시에 9월 9일 북한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립 62주년 경축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경축활동 연습을 위해 교통관제를 한 것이었다.
  한 중년부녀는 김일성광장쪽을 가리키며 비록 당대표회의가 아직 열리지는 않았지만 이 회의 소집을 경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일성광장 부근에 있는 제1백화점은 이날 정상적으로 영업했다. 몇명 인민보안부 경찰이 제1백화점앞에 정차선을 긋고 있었는데 역시 중요활동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이었다.
  회의에서 중대사항을 토의할수 있다
  북한국제여행사의 차량 한대가 만수대예술극장의 분천앞에서 멈춰서자 차에서 말레이시아 유람객들이 줄줄이 내려 만수대예술극장의 분천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기 시작했다. 만수대예술극장은 중요회의를 소집하는 만수대의사당과 가까이에 있다. 만수대의사당은 이날 평일과 마찬가지로 아주 조용했으며 중요회의가 없는 듯했다. 북한 대동강변에 있는 북한명승 련광정(练光亭)에서 소학생들로 보이는 어린이들이 손에 작은 나무막대기를 들고 있었는데 역시 문예종목을 연습하고 있는 듯했다. 평양에서 가장 호화로운 고려호텔은 이날 정상적으로 영업을 했다. 평양시민들은 북한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립 62주년을 경축하기 위해 준비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 호텔 복무원이 말했다. 북한에 상주하는 중국사람들에 의해 '평양왕부정'으로 불리우는 북색(北塞)거리는 이날 여전히 오가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여러 상점들도 정상적으로 손님을 맞이했다. 기자가 돌아오는 길에 광장에 모였던 사람들이 경출활동 연습을 마치고 흩어지기 시작했다.
  최근 북한매체는 각 도(성)에서 당대표회의를 소집하고 전국 당대표회의에 참석할 대표를 선거하는 소식을 연일 보도하고 있다. 인민군과 각 도에서 소집한 당대표회의에서 북한 최고지도자 김정일을 전국당대표회의 대표로 일치하게 추천되었다. 조선노동당 당장의 규정에 따라 당 대표회의에서 당의 노선, 정책 및 인사배치 등 중대사항을 토론 결정할 수 있다.
 
 
 
 
 
 
출처:흑룡강넷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0/09/07 [10:37]  최종편집: ⓒ 뉴욕일보
 

金위원장 국회연설, 찬성 4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한인이민자들 ‘현지 정착→성공’ 도울 것 /뉴욕일보
‘올해의 기업인상’에 H마트 권일연 대표 /뉴욕일보
재미부동산협회, 송년의밤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뉴욕일보
한인이 미국서 ‘최고의 일식당 만든다 /뉴욕일보
외대 G-CEO 크리스 변 5대회장 취임 /뉴욕일보
KCC 한인동포회관 새 프로그램 개발 박차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