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일 대통령선거 투표하려는데, 어떻게…?”
추석대잔치장서 시민참여센터에 선거참여 질문 많아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6/11/01 [00:00]

시민참여센터(대표 김동찬)는 29일, 30일 양일간 퀸즈칼리지에서 개최된 제34회 미 동부 추석대잔치에 참가, 유권자 등록 및 선거 참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민참여센터는 축제동안 50여명의 신규 유권자 등록 및 주소변경을 지원했으며, 120여건이 넘는 투표관련 문의를 해결했다.


시민참여센터 측은 “11월8일 본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온 이때, 본선거 참여 가능 유권자 등록 마감일이 지나 신규 등록은 미미 했으나, 주소 변경 및 투표소 방문시 유의사항 등의 문의가 빗발쳤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대통령 선거를 맞아 신규 등록 유권자가 급증 하면서 “투표를 처음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과 “투표소 위치 안내문을 수신하지 못했다”는 문의가 주를 이뤘다.

 

시민참여센터는 또한 지난주 발표한 ‘2016년 뉴욕 & 뉴저지 선거가이드’를  현장에서 배포, 투표방법 및 후보자 설명 등을 통해 한인 유권자들의 선거 참여 준비를 도왔다.


각종 선거 및 투표 관련 문의는 시민참여센터 선거핫라인 (347) 766-5223에서 접수 및 해결하고 있으며, 특히 선거일 당일에는 오전 8시부터 투표소 마감시간인 8시 (뉴욕은 9시)까지 가동하여 한인 유권자들의 질문 혹은 불편신고를 접수한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11/01 [00:00]  최종편집: ⓒ 뉴욕일보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간 14주년 기념> 제9회 뉴욕일보 오픈 골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한인설치작가 마종일, 거버너스 아일랜드 전시회 /뉴욕일보 류수현
코리아텍, 르완다 ‘기술교육 인프라 구축’ 쾌거 /최용국 기자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건국대 고려인 후손 김일랴 학생, 장학생으로 대학 꿈 이루게 해준 호반 김상열 회장에 감사편지 보내 /최용국 기자
‘감미옥’, 맨해튼 32가에 다시 돌아왔다 /뉴욕일보
제52회 한국어능력시험 124명 응시 /뉴욕일보
먹자골목, LIRR 복개공사로 주차공간 확보 /뉴욕일보[정법석기자]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대한민국광복회 뉴욕지회 월례회 /뉴욕일보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