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빛과 소금으로 빚어낸 대형 보름달이 뉴욕의 밤을 밝혔다.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6/08/21 [16:05]
광고

 

 김태은 아티스트/TFH 아트프로젝트팀 디렉터

 

  빛과 소금으로 빚어낸 대형 보름달이 뉴욕의 밤을 밝혔습니다. 지난 8 19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동안 뉴욕 맨하튼 CRS 아트센터에서 빛과 소금으로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 김태은 작가와 TFH아트프로젝트팀의 “Moon of Salt and Light(빛과 소금의 달)” 프로젝트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현재 TFH팀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김태은 작가는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작품 속에 담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크고 작은 전시회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작년 2015년 결성된 TFH팀과 함께 뉴욕에서도 아트프로젝트들을 기획해나가고 있습니다.

 TFH팀은 인간의 존엄성과 인권을 보호하고 예술이라는 장르를 통하여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며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만들어진 예술프로젝트 팀으로 국내 영상제작사인 Zakdang사와 김태은 작가의 어시스턴트이자 현재 TFH팀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임창하 씨와 함께 뉴욕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향후 국내외 유수 갤러리와 미술관, 기업들과 연계하여 폭넓은 문화예술행사들을 기획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뉴욕에서 활동 중인 포토그래퍼 최치현씨와 마케팅 매니지먼트의 김민표씨 그밖에 미디어전문가, 갤러리 큐레이터, 뮤지션 등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팀에 합류하여 예술로써 세상을 바꾸는 비전을 갖고 프로젝트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김태은 작가는 투명 아크릴 판 위에 소금을 오랜 시간 쌓아 올리고 그가 개발한 특수기법으로 소금들을 굳혀낸 뒤, 내부로부터 빛을 쏘아내는 표현방식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그의 소금기법은 작년 2015년 한국에서 발명특허를 취득하고 국제출원을 마친 뒤, 최근 뉴욕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미국 발명특허출원도 마쳤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그의 신작 빛과 소금의 달은 언뜻 보면 하얀 소금들처럼 보이지만 작품 내부에서 빛을 비추면 금빛의 보름달로 변하게 됩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작품의 이미지를 건물 내부에 프로젝터로 쏘아 빛과 소금으로 연출된 대형 보름달을 띄웠으며, 프로젝트 다큐멘터리 영상 두 편도 함께 상영되였습니다. 또한 작가의 빛과 소금 퍼포먼스를 직접 눈앞에서 숨죽이고 지켜본 관객들이 뜨거운 갈채를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 촬영된 사진들과 영상자료는 다음 뉴욕 프로젝트의 다큐멘터리 제작에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 공연이 진행된 CRS 아트센터의 화이트룸 스페이스는 뉴욕 디자인어워드를 받은 아름다운 건축공간으로써 김태은 작가의 빛과 소금 퍼포먼스를 위해 100여곳이 넘는 뉴욕의 건축공간들을 조사하여 최종 선정된 장소입니다.

 TFH팀은 이번 빛과 소금의 달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올 연말 UN에서의 전시회를 준비 중이며 뉴욕 무대공연기획사와의 협업을 통해 내년부터는 갤러리 전시회뿐만 아니라 여러 공연장에서 미술과 무대공연의 합동공연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을 통하여 뉴욕을 넘어 미국 전역과 세계 곳곳에 가슴 벅차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용국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8/21 [16:05]  최종편집: ⓒ 뉴욕일보
 

고상구 제18차 세계한상대회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일부 데이케어 불법운영… 단속 초읽기 회원들도 적발되면 ‘메디케이드’ 취소당해 /뉴욕일보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이민사박물관 ‘민속관’ 현판식 /뉴욕일보
“미스트롯 송가인. 홍자 등 뉴욕온다” /뉴욕일보
뉴저지한인경찰자문위원회, 장학생 모집 /뉴욕일보
“2020도쿄올림픽서 욱일기 사용 안된다!”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