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비약하는 아시안계 이민자사회 “소중한 재산·자산 보호” 일꾼 절실

친한국계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뉴욕주 최초 아시안계 민주당 유언검증판사 후보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4/06/19 [01:26]
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약하는 아시안계 이민자사회 “소중한 재산·자산 보호” 일꾼 절실
친한국계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뉴욕주 최초 아시안계 민주당 유언검증판사 후보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4/06/19 [01:26]

  © 뉴욕일보

아시안계 최초로 퀸즈지방법원 뉴욕주 유언검증판사 민주당 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법조 경력 25년의 베트랑 국제금융・재정・유언 전문변호사이자, 6년째 뉴욕시 민사법원 판사로 재직 중인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판사

 

뉴욕 시민들의 자산과 재산을 뉴욕주 유언법에 따라 정확히 관리되고 분배될 수 있도록 감독하고 판결하는 뉴욕주 유언검증법원(Surrogate Court) 민주당 판사후보를 뽑는 예비선거가 지난 15일(토),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시안으로서는 유일하게 웬디 이(Wendy Li, 친한중국계 이민 1세, 54세) 현 뉴욕시 민사법원(Civil Court) 판사가 6월 26일 실시되는 퀸즈 민주당 유언검증판사를 뽑는 예비선거에 첫 출사표를 던졌다. 

 

  © 뉴욕일보

친한중국계 이민 1세,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민주당 유언검증판사 후보가 “한인들의 소중한 재산과 자산을 보호하는 데 힘쓰겠다”며, 지난 지난 14일 퀸즈 플러싱 도서관 앞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후보는 지난 14일, 퀸즈 플러싱 도서관 앞에서 개최된 지지대회에서 “아시안들 모두가 힘을 합해 미국 이민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가자. 그동안 퀸즈 민주당의 정치적 이해관계 속에서 아시안들은 정치적 역량이나 능력에 관계 없이 소외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유언검증법원(Surrogate Court) 판사 임용과 선출 과정은 더욱 그렇다. 퀸즈 민주당뿐만 아니라, 뉴욕주 민주당 역사 이래 아시안계가 유언검증판사로 임용되거나 선출된 전례가 없다. 민주당의 편견과 잘못된 관행을 타파하고 누구나가 합당한 민주적 절차에 따라 선출된 자가 본선에 진출해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뉴욕 시민을 위한 길이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따른 정의실현을 위한 길이다. 오는 6월 25일, 마감되는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당당히 승리해 11월 본선에서 퀸즈지역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받겠다”며 퀸즈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은 물론 아시안계 유권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웬디 이 후보는 “이미 아시안계 이민사회는 1세, 2세 세대를 뛰어넘어 3세, 4세 세대에 접어들었다. 사업에 크게 성공한 기업인들도 탄생했고 재력가들도 즐비하다. 우리들의 소중한 재산과 자산이 후세들에게 공평하게 상속되어 잘 관리되고 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유언검증법원 판사의 판결은 유언에 따른 재산 분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된다”고 강조하고, “Wendy Li를 뉴욕주 퀸즈지방법원 유언검증판사 민주당 후보로 선택해 달라. 오는 11월 본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퀸즈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재산을 확실하게 보호하겠다”며, 다시 한 번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퀸즈 민주당의 사전선거 일정은 지난 6월 15일(토) 시직돼 23일(일)까지이다. 오는 6월 25일은 예비선거 마지막 본 선거날이다. 

 

웬디 이(Wendy Li, 이영창) 뉴욕주 퀸즈지방법원 유언검증판사 후보는 일찌감치 중국 북경대학교  법대를 졸업한 후 영국 옥스퍼드대학으로 유학, 국제금융법을 전공했고, 법조 경력 25년의 베트랑 국제금융・재정・유언 전문변호사이자, 현재 6년째 재직 중에 있는 친한중국계 이민 1세 뉴욕시 민사법원 판사이다. [이여은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9 [01:26]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즉각 호전 반응, 근본 건강 개선 ‘청류담’, 강재구 원장을 만나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