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금연!…담배 연기 없는 행복한 추석 만들자"

ASQ 한인금연센터, 상담·무료 니코틴 패치 제공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3/09/23 [01:09]
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연!…담배 연기 없는 행복한 추석 만들자"
ASQ 한인금연센터, 상담·무료 니코틴 패치 제공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3/09/23 [01:09]

  © 뉴욕일보

ASQ 한인금연센터는 금연을 돕고 있다.

9월29일(금)은 음력 8월15일로, 우리 한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 추석이다. 추석은 햅쌀로 빚은 송편을 먹으며 풍요로운 수확을 감사하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보내는 특별한 날이다. 또  큰 보름달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기도한다. 

가족과 함께 모이는 이 추석을 앞두고 ASQ 한인금연센터가 금연 캠페인을 볼니며 금연 성공과,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좋은 도우미 역할을 자임하고 나섰다.

 

  © 뉴욕일보

9월29일(금)은  한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 추석이다.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날이다. 이런 자리에서 담배를 피워서는 안된다. 추석을 앞두고 담배를 끊자. ASQ 한인금연센터에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는 “올 추석에는 담배없는 새로운 삶을 결심해 보세요.그리고 가족, 친구와 함께 보내는 즐거운 날에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해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금연은 어두운 길을 혼자걷는 것과 같은 외로운 여정일 수 있다. 그러나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의 금연 과정을 함께하며 도움을 제공한다. 숙련된 금연 코치들은 흡연욕구를 줄이는 방법과 개개인에게 맞는 금연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금연 성공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비흡연자가 되길 바란다면 ASQ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로 전화하가나, 웹사이트www.asq-korean.org 을 방문 하면 된다. 또는전화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어 무료로 다양한 금연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누군가의 금연을 돕길 원하는 사람도 어떻게 잘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금연은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족에게 보여주는 또 다른 사랑의 표현이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자신의 금연결심을 나누고, 서로 응원하며 긍정적인 변화와 건강한 삶을 시작하는 의미있는 추석이 되기를 권장한다."고 말하고 "이러한 결심과 시도, 노력은 가족의 유대와 사랑을 강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ASQ 한인 금연센터

ASQ 한인 금연센터는 2012년부터 미질병통제 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아 미국내 2만 명 이상에게 한국어, 광동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로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무료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는 2주치 무료 니코틴 패치도 제공한다. 

연구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한 흡연자의 금연성공률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ASQ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이다.

금연 희망자는 visit www.asiansmokersquitline.org/를 방문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23 [01:09]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운트바이오, 연극 ‘달을 넘어가는 여자’ 메세나 후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