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동부추석대잔치 한류 우수상품, 수출 200만 달러 계약 쾌거!

대한민국 우수상품, 한류 타고 K-프리미엄으로 거대한 미국 주류 시장으로 진출

김명식 | 기사입력 2022/11/23 [17:05]
미국 > 미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동부추석대잔치 한류 우수상품, 수출 200만 달러 계약 쾌거!
대한민국 우수상품, 한류 타고 K-프리미엄으로 거대한 미국 주류 시장으로 진출
 
김명식   기사입력  2022/11/23 [17:05]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미동부추석대잔치는 한민족의 위대한 정신과 문화강국의 위상을 널리 전파 시킬 뿐 아니라 고국의 우수상품을 미국시장에 진출 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특히 최근 BTS와 블랙핑크를 비롯한 K-Pop, 오징어게임과 미나리 등 K-Drama 가 세계적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하면서 대한민국의 우수상품은 K-Premium의 날개를 달고 미국 및 해외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제40회 미동부추석대잔치는 10월24~27일 나흘간 퀸즈 베이사이드의 뉴욕한인봉사센터(KCS) 커뮤니 티센터 강당에서 우수상품 박람회를, 10월30일은 플러싱 먹자골목 머레이힐 기차역 광장에서 실외행사로 현지 한인들과 외국인들에게 한국우수상품을 선보였다.

 

▲ 제40회 KHFC(미동부추석대잔치 뉴욕한류상품전시회)에서 다양한 민족들이 모인 가운데 체험 및 홍보, 판매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김명식 기자


◆ 경기도 안성시에는 6개 기업에서 고국의 우수한 농수상품 36개 제품을 선보여 현지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높은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한국에서 히트가능성 높은 제품을 미국시장에 진출 시켜온 코리아엑스포트플랫폼(KEP, www.kep.kr) 은 △스포츠 에너지 드링크‘ 바나노’ , △항산화효소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 , △도라지 사포닌 성분이 4배 풍부한 한도라지의‘ 고려약도라지 플라티코딘 D×4’ 파우더와 캡슐, △서울약령시장에서 유명한 킹스테라피 티백차, △입고만 있어도 체온이 상승 하는‘ 템프업’ 의류, △미국국립연구위윈회 권장 14가지 미네랄이 담긴 반려견 생리활성강화제‘ 바우조아’ , △마이크로옴 기술로 개발한 고기능성 화장품 셀레이더등이 뉴욕의 소비자는 물론 미국시장의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  미국 메가 유통네트워크와 연간 최소 150만 달러 계약 체결한 바나노의 모델 알렉스 랜디  © 김명식

 

◆ 그 중에서도 ㈜디네이쳐바이오랩스의‘ 바나노’는 월마트를 비롯한 미국 메가 유통네트워크에 제품을 공급하는 A사와 연간 최소 150만 달러 구매조건으로 독점 계약을 마쳤다.

테니스, 골프 등 스포츠 선수들이 경기 중간에 즐겨 먹는 바나나의 에너지 부스팅 효과에 착안해 개발 한‘ 바나노’는 균형 잡힌 영양공급 뿐 아니라 빠른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 바나 노’는 최상급 에콰도르산 바나나퓨레와 천연 카페인이라 불리는 과라나 추출분말,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수용성 커큐민, 피로해소에 좋은 타우린, 체력을 강화시키는 L-아르기닌, 근육유지에 도움 주는 BCAA(필수 아미노산) 등 건강한 성분이 돋보인다.

‘바나노’는 미국 드라마 그레이아나토미‘ 니코

김’역의 알렉스 랜디를 전속 모델로 미국 현지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합성 첨가물과 당, 카페인 함량에예민한 소비자와 등산, 골프, 헬스, 요가, 댄스, 축구, 농구, 야구 등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 공부와 업무, 운전 등으로 피로회복 에너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다.

대한민국의 펜싱, 유도, 핸드볼, 배드민턴, 다이빙등 국가대표 선수들도 즐겨 마시는 ‘바나노’는 WADA(세계반도핑기구)의 ANTI-DOPING IRMS 테스트 통과, 올림픽 기준 391가지 약물 음성판정으로 프로 선수, 내추럴 대회 참가자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어서 미국 스포츠 계에서 건강한 에너지 부스터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  뉴욕 출시 3일 만에 완판, 뱃살 제거와 비만 해소, 성인병 관리를 돕는‘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  © 김명식 기자

 

◆ 또한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다인 대표가 개발한 항산화효소‘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 가 뉴욕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 출시에 앞서 뉴욕에서 먼저 선보인‘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은 전시회 3일 만에 완판 되어 실외행사 에서는 예약 판매를 해야만 했다. 특히 미국 전역 600 개 이상의 약국에 유통망을 가진 J사와 전격 수출 계약을 성사시킴으로써, 한국보다 먼저 미국에서 인정 받는 놀라운 탄생스토리를 완성했다.

‘5세대 올인원 효소‘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 는 슈퍼푸드 귀리와 현미, 보리 등 곡물을 발효시킨효소와 유럽산 칸탈로프 멜론, 17종 유산균 20억 개투입, 자일리톨, 흰강낭콩 등의 레시피로 탄단지 분해 효소, 역가 수치(효소의 활성도) 80만을 보장한다.

무엇보다 식후에 한 포면 소화가 잘 될 뿐 아니라 섭취된 음식물을 빠르게 분해시켜 배출시킴으로써 뱃살 제거에 탁월하여 가볍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성인병 관리에 도움을 준다.

‘오!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이 미국시장에서 히트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배경은 살찌기 쉬운 식단과 뱃살이 나오는 생활습관 등으로 꼭 필요한 분들이많기 때문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그 자리에서‘ 오! 마이효소 칸탈로프멜론’ 3년치, 1년치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아침에 기침과 숨소리가 거친 사람들, 중노년층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고려약도라지 플라티코딘×4캡슐-한도라지의 명작 건강식품  © 김명식 기자

 

◆ 이번 박람회에서는 슈퍼 항염작용을 인정받는 고려 약도라지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반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 즉 플라티코딘D가 4배 풍부한 한도라 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 속에서 즐겨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목편한-고려약도라지 파우더’와 아침에일어나면 기침과 숨소리가 거친 사람들, 기관지염과천식 등으로 목건강 회복이 절실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고려약도라지 플라티코딘D×4 캡슐’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목편한 고려약도라지 파우더’는 비타민C 분말처럼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에 녹여 먹거나 생수에 타서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아들딸, 손자손녀 등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한국인들에게 도라지는 기침, 가래, 천식, 기관지등 호흡기 건강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현대 의학에서는 도라지의 슈퍼 항염작용에 주목한 다. 따라서 도라지는 인체의 다양한 염증에 대한 항염작용, 신체 면역력 증진과 젊음을 지키는 항산화효 과, 알코올성, 비알코올성 간 수치, 간건강에 도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효과, 곱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유용성으로 연구가 집중되고 있다.

한도라지는 K사 등 뉴욕의 유통사를 통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 미국에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청수생약의 킹스테라피 건강차 시리즈  © 김명식 기자

 

◆ 대한민국 최대의 약재시장은 동대문구 제기동 (약령중앙로)에 있는 서울약령시이다. 그 서울약령 시장에서 떠오르는 젊은 기업이 바로‘ 평생 청춘-청수생약’이다.

청수생약이 독창적인 노하우로 탄생시킨 고품격 Tea[차(茶)] 브랜드‘ 킹스테라피’가 이번 박람회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당뇨 완화를 돕는 여주차, 기력강화에 좋은 둥굴레차, 라벤더티, 페퍼민트티, 생강대추차 등 구수하고 향긋하게 본연의 맛을 살린 ‘킹스테라피’의 건강차는 전 세계 좋은 차(茶)들이 모두 모인 뉴욕에서 첫 선을 보인 무대에서 호평을 얻어냈다. 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포장용기로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킹스테라피’는 뉴욕 맨해튼의 델리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며, 시장 가능성이 열리면 보다 다양한 건강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템프업  © 김명식 기자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 키는 템프업은 태양의 생명 에너지(생육광선-FIR Healing Energy)를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전달하여 신체 내부의 자연적인 치유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입을수록 건강해지는 기적의 섬유‘ 템프업’ 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템프업’은 원적외선 방출로 신진대사 촉진, 체온 상승으로 자연 치유 활성 화시키는‘ 템프업’은 임상실험을 통해서 과학적 증명을 진행하고 있다.

템프업은 착용시간 90분 지난 후 혈류량 15% 증가 및 체온(손가락 온도) 0.6℃ 상승했으며, 운동시간 30분 동안 젖산분해 임상실험에서 최대 12% 감소가

확인되어 피로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 또한 허리통증 개선 실험에서 4주간 50명의 요통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통증지수가 6.14에서 4.28로 떨어졌다. 당뇨병환자의 통증완화실험에서는 12주간 꾸준히 템프업을 착용한 결과 통증이 6.00에서 4.25로 떨어짐을 확인했다.

 

▲ 미국국립연구위원회가 반려견에게 권장하는 12가지 미네랄과 디톡스 성분이 담긴‘ 바우조아’  © 김명식 기자

 

◆ 특이한 반려견 영양제가 화제이다.‘ 바우조아’ 는 반려견의 소화, 흡수, 배설 기능을 강화시키고 독소를 빼는 디톡스효과로 건강체질을 만들어준다.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단 2주 정도 섭취시키면 대소변냄새가 확연히 줄어든다. 미국국립위원회가 권장하는 칼슘, 인,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염소, 철, 구리, 아연, 망간, 셀레늄, 요오드 등 12종 미네랄과 신물질 BA-50이 함유된‘ 바우조아’는 물에 타서 먹이면 반려견의 건강체질과 면역력 강화, 하루의 컨디션에 큰 도움을 준다. 미국의 유력 유통회사와 수출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셀레이더’는 동안 피부를 바꿔주는 효과로 체험자들에게 찬사받고 있다.   © 김명식 기자

 

◆ 생명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바다, 그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고 연구한 바이오웨이브가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셀레이더’는 동안 피부를 바꿔주는 효과로 입소문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셀레이더’는 이로운 효능을 가진 미생물을 이용, 발효, 효소 전환, 탈취/탈염의 공정을 통해서 초 고기 능성 스킨케어 포뮬레이션을 완성했다. 특히 13만 1,400시간의 연구 데이터에 기술력을 담아낸‘ 셀레이 더’는 실제 사용해본 사람들의 찬사로 한국에서의 히트, 미국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사상 초유의 어려운 시기를극복하고 있는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이 미동부추석 대잔치 뉴욕한류엑스포에 참가하여 기대 이상의 수출 계약과 미국 시장 진출로 새로운 기회를 활짝 열어가고 있다.

<뉴욕일보 한국지사 최용국·김명식 기자 >

peter@newyorkilbo.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23 [17:05]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운트바이오, 연극 ‘달을 넘어가는 여자’ 메세나 후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국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