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생활/과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까지! 공기청정을 넘어 공기살균기 ‘부루테’ 화제
플라즈마 기술로 공기 중 부유 세균과 바이러스를 30분 만에 99.7% 살균
 
김명식   기사입력  2021/02/23 [15:37]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 증후군)도 심각한 감염위기를 초래했지만, 그래도 몇 개월이면 잊고 살 수 있었다. 반면에 2020, 급작스럽게 등장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해를 넘기고도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속속 개발되고 있지만, 변이 바이러스까지 발생하면서 일상으로 회귀를 꿈꾸는 인류에게 더 큰 인내심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 공기 중에 떠도는 각종 바이러스와 병원균, 대장균, 결핵균, 곰팡이까지 살균하는 공기살균기 부루테가 주목받고 있다. 개인 생활 방역도 중요하지만, 공간 자체를 살균하여 감염을 예방하는 추세에 따라 부루테가 국/내외 유수기관 500여 곳에 설치되었다.

강력하고 안전한 플라즈마 기술로 공기 중 부유 세균과 바이러스를 부루테는 30분 만에 99.7% 살균해주는 국내 살균기 최고 수준의 인증인 KOUVA AS 02를 취득하였다. 특히 기존의 화학적 방식인 방역이나 UV 공기청정기에 비해 월등한 안전성 및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 플라즈마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오존발생량을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한국 내 허용기준인 0.05ppm 미만으로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부루테는 중환자실과 신생아실에 이미 10년 넘게 사용되고 있기에, 안전성에서도 신뢰받고 있다.

 

▲ ▲ 부루테 R 씨리즈, 40평형대, 무게 8kg, 사이즈800*380*205, 소비전력 90w

 

신뢰의 부루테, 논문과 실험, 수상과 공식파트너

다수의 국제학술지 발표논문 및 공인인증기관 검증자료 보유

2018소재부품 뿌리산업주간 장관상 수상

대한결핵협회, 서울대병원, 국립마산병원, 한국도로공사

 

   항공우주연구원의 2020공공기관 감염병 예방 솔루션 공식파트너 

 

병원, 대기업, 은행 등 부루테 설치로 공간 방역 완성

국립의료원 서울대학교병원, 국립마산결핵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 영동세브란스병원, 차병원암센터, 강남성모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인하대학교병원전북대학교병원, MBC, 충남대학교병원, 부산의료원, 서귀포의료원, 파주영어마을, 성남아트센터, GS칼텍스, 농협, LG전자, SK에너지, 현대모비스, POSCO, 아모레퍼시픽, 신라호텔, 한국해양수산연수원강남교보문고, 녹십자, 동아제약, 일동제약신한은행본점, 우리·농협·기업은행, 신한카드

 

 

부루테가 특별한 점은 필터가 없는 공기살균기로 공기청정기처럼 공기를 빨아들여서 필터로 거르고 하는 방식이 아니라 플라즈마를 뿜어내어 공간을 살균한다는 점이다. 또한 공기 중 미세먼지 제거와 악취와 VOCs의 원인부터 빠르게 제거하여 탁월한 공기청정효과까지 증명하고 있다.

 

▲ ▲ 부루테 IC Series, 120/150/250평형, 무게 7.2~9kg, 사이즈 설치조건에 따른 사양, 소비전력 60w  © 김명식

 

▲ ▲2018 한양대학교병원 전자현미경 촬영

 

다양한 공인 기관에서 검증된 부루테 플라즈마 기술 테스트 결과

 

 

 

 

 

신영에어텍은 2001,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원장 출신인 백남원 원장님과 공중보건에 큰 관심을 갖고 있던 김용희 대표가 함께 창립한 회사로 지속적인 R&D 투자로 플라즈마 기술을 발전시켰다. 신영에어텍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소재부품 뿌리산업주간 산업통상자원부 및 신성장 사업체 선정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핫이슈로 떠오른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부루테로 미국 뉴욕을 비롯하여 해외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김용희 대표를 만났다.

 

▲ ▲부루테를 개발한 신영에어텍의 김용희 대표

 

 Q. 신영에어텍의 역사와 사업 분야는?

신영에어텍은 2001년 설립되어 15년 이상을 플라즈마 기술 하나에만 매진해온 플라즈마 기술 전문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플라즈마 기술 자체가 생소했던 시기였기에 플라즈마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믿음은 있었지만, 초기 기술개발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최근까지 다수의 정부연구과제 등을 통해 안전하고 살균 효율이 좋은 가정용, 업소용, 산업용으로 개발한 제품이 부루테입니다. 부루테는 단순한 공기살균기가 아닌 고객이 실내 공간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실내 공간 관리 시스템이고, 신영에어텍은 고객의 안전한 실내 공간 관리를 전문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시대에 혁명적인 공기살균정화기부루테의 탄생 배경은?

우리 회사 고문으로 계시는 백남원 원장님과의 만남이 부루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5년 전에 당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교 원장님 이셨던 백원장님께서 저에게 플라즈마의 효과와 기술을 소개해 주셨고, 그 때 플라즈마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백원장님의 학술적 지원과 생산기술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등 정부출연연구원의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플라즈마 기술개발에 전념하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부루테입니다.

 

Q. 필터 없는 공기청정기, 부루테의 차별화된 특장점은?

기존 공기청정기와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은 공기청정기에서 처리할 수 없는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한 살균이 가능하고, 살균 효율이 월등하다는 점입니다. 공인시험기관에 의뢰한 시험에서 바이러스는 94.5%, 결핵균은 100% 살균하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고, 이 결과는 타 제품에 비해 2~3배 이상 높은 결과입니다. 최근 포브스, UCLA, 뉴욕대학 등 국제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기관의 연구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플라즈마를 지목하고 있고, 관련 학술논문도 발표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필터가 없어서 사용과 관리가 간단하고, 전기요금 등 유지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고객은 필터를 언제 교체하고 어떻게 교체해야 하는지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필터 폐기물이 발생하기 않아서 세계적 추세인 탄소 저감 운동에 고객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Q. 국내 유수의 기관과 회사에 설치된 부루테, 마케팅 전략과 계획은?

중소기업이 가진 마케팅의 한계를 적극적 파트너쉽 체결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우호적인 시장 상황과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리드할 수 있는 협력 파트너를 총판 또는 대리점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 롯데렌탈과의 협업으로 부루테 렌탈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부루테와 함께하실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전 세계의 고객들이 부루테와 함께할 수 있도록 해외 파트너와도 적극적인 파트너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Q. 포도상구균, 곰팡이균, 결핵균 등 제거에 탁월한 성능이 실험결과로 나와 있는데, 사스균이나 코로나바이러스는 실험계획이 있는지? 가능한 실험인지?

일부 시험기관에서 살균소독제와 손 소독제 등의 제품에 한해 극히 제한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시료로 하는 시험을 수행하고는 있습니다만, 부루테와 같이 일정 공간에서의 시험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 코로나바이러스 전파의 우려가 있어 코로나바이러스를 시료로 하는 시험은 전무하며,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신영에어텍은 그 동안 정부지원과제 등의 사업을 함께해 온 국립병원과의 협업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시료로 부루테의 살균 능력에 대한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며, 긍정적인 결과를 확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표준 바이러스 살균 시험의 경우 94.5%의 살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Q. 오존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부루테의 기술은?

오존은 미세먼지 같은 발암물질이나, 가습기 살균제 같은 유독성 물질이 아닙니다. 자연에 늘 존재하는 물질이고, 우리 주변에서는 공원이나 산과 같이 수목이 풍부한 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물질입니다. 수목이 우거진 산림욕장에서 발생하는 오존의 양이 0.03~0.05ppm으로 인체에 전혀 해가 없고, 건강한 산림욕을 만끽할 수 있는 오존의 양입니다. 저희 부루테는 DBD 방식을(유전체 장벽 방식) 적용하여 오존의 발생을 최소화하였고, 제품 내부에 오존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가동 중 지속적으로 오존을 컨트롤하고 있습니다. 산림욕장에서의 오존의 농도인 0.03~0.05ppm을 조금이라도 초과하는 경우 자동으로 작동이 중지되도록 설계되어 있어, 오존에 대한 우려는 전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부루테는 이미 KC인증과 CE인증을 취득하여 오존에 대한 안전성은 검증 받았습니다.

 

 

 

 

Q. 부루테는 해외시장에서 블록버스터급 히트상품의 가능성이 보이는데, 해외 진출 현황 및 계획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의 펜데믹 상황으로 인류가 많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는 2019년부터 인도네시아와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지역은 완제품 수출 상담과 현지 완제품 생산라인 구축을 협의 중에 있습니다. , 유럽의 지하철 내부의 설치도 협의 중이며, 베트남 현지 대규모 생산라인에 대한 설치를 위해 테스트도 진행 중입니다.

 

Q. 부루테의 미래와 신영에어텍의 비전은?

부루테는 단순한 공기청정기나 공기살균기를 넘어서 고객에게 안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실내 공기 관리 토탈 솔루션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IoT기술을 융합한 통합관리시스템과 로봇 기술을 적용한 자율방역시스템 등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인류에게 가장 안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실내 공기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1차 목표로 도전하고자 합니다. , 우리의 선도적인 플라즈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미용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플라즈마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고 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한류의 전파자, 한국 히트상품의 얼리어댑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미국의 한인들에게 부루테의 글로벌 시장성을 강조한다면?

부루테는 비단 코로나 바이러스만의 퇴치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닙니다. 향후 예상되는 변종바이러스, 신종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와 전염병 예방의 첨병으로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부루테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이면, 어디에서나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될 수밖에 없기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무한한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뉴욕일보 한국지사

<최용국 지사장, 김명식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3 [15:37]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글로벌 OTT 신흥강자 싸이믈티비, 한국 방송채널 패키지 런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