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사랑 나눔’으로 이겨내자
KCS, 기증 받은 생필품 모아 한인들에 ‘희망 보따리’ 전달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8/28 [22:59]
광고
▲     © 뉴욕일보

뉴욕한인봉사센터는 27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KCS에서 ‘KCS 코로나19 극복 나눔이벤트’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위시(WISH)사 비비안 씨, 김경화 뉴욕한인회 수석부회장, 김용철 KCS 백년기획위원회 이사/뉴마트 대표, 린다 이 KCS 회장, 김명미 KCS 부회장.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회장 린다 이)는 27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KCS(203-05 32 Ave, Bayside, NY 11361)에서 ‘KCS 코로나19 극복 나눔이벤트’를 개최했다. 

나눔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한인 시니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그동안 KCS에서 기부 받아 보관해온 생활필품들을 나눠 주는 행사로, 메디케이드를 받고 있는 65세 이상의 시니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들의 선착순 신청을 받았다.

KCS는 당초 시니어 100가정, 저소득층 100가정 씩 총 200가정에 ‘희망 보따리’를 수혜 할 예정이었으나, 지원자들의 신청이 예상인원을 훨씬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KCS 관계자 및 직원들은 행사가 시작하자마자, 정돈 해 놓은 생필품과 쌀과 같은 식료품들을 전달하고, 각 가정들은 질서 정연하게 사전 예약을 했던 순서대로 나눔 보따리를 받았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나눔이벤트’를 기획하고 개최한 린다 이 KCS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이러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심한 타격을 받았다. 그들의 사업과 수입원을 잃고 있다. 이에 우리는 많은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도와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이제껏 다른 기부자들로부터 받은 개인보호용품(PPE)들과 생필품들을 보관해 두었다 다시 나눠드리는, 지역사회를 사랑하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보이는 행사라 생각한다. 우리가 받은 기부품들을 다시 포장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한인 한분 한분에게 다 나눠드릴 수 있어 기쁘다. 이번 행사를 처음으로 주최하는 것이라 우려도 있었지만 이번 행사가 한인사회에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특별협찬한 KCS 백년기획위원회이사 김용철 씨(뉴마트 대표)는 “이번 팬데믹 사태로 인해 어려운 사람들이 많아서 나눔행사를 마련했다. KCS를 도와 이런 큰 행사를 주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한인들이 다들 힘을 내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이며, 동포사회에 더 보람 있는 일들이 자주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화 뉴욕한인회 수석부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여러 단체에서 기부 해주고, 뉴욕한인회에서도 여러 가지로 노력했다. 오늘 동포들이 기부해주신 물품들을 모아서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이런 의미 있는 날에 뉴욕한인회가 동참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KCS는 28일(금)에는 저소득층 가정에게 나눔보따리를 전달하고, 이번 행사에 선정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11월에 2차나눔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28 [22:59]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감독 겸 배우 ‘이성’ 스타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욕 소상인들 구제해달라 'SOS’” /뉴욕일보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융자] 아메리트러스트증권투자은행 /뉴욕일보 취재부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가족관계증명서 당일 발급 등 민원서비스 개선 /뉴욕일보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