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슴 답답한 사람 다 모여 함께 얘기해 봅시다”
에스더하재단, 9월 3~4일 온라인 성인힐링캠프 개최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8/28 [01:38]
광고
▲     © 뉴욕일보

에스더하재단은 9월 3일(목), 4일(금) 양일간 제14회 ‘성인힐링캠프’를 온라인 줌(Zoom)화상대화로 개최한다. 사진은 2019년 성인힐링캠프 참가자들의 대화 모습 [사진 제공=에스더하재단]

 

한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에스더하재단(이사장 하용화)은 9월 3일(목), 4일(금) 양일간 오전 9시 30부터 오후 5시까지, 제14회 ‘성인힐링캠프’를 온라인 줌(Zoom)화상대화로 개최한다. 

이번 성인 힐링캠프는 무료이고,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 이전에 힐링캠프를 참여했던 사람도 참석할 수 있다. Zoom으로 실시되는 캠프는 사전에 신청하여야 하며,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된다. 재단은 비밀보장 유지를 위해 사전 참석 신청자에게만 문자 메세지와 이메일로 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송부 할 계획이다. 

 

힐링캠프는 2일 동안 3개의 소그룹으로 모여 자신의 현재의 여러 가지 심리 정서적으로 힘든 상황을 내어놓고, 전문가의 리더로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해결을 모색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캠프 참가 신청 대상자는 현재 불안이나 우울을 앓고 있는 사람 또는 성격에 대한 갈등, 관계형성의 어려움, 가족 갈등 등 다양한 부분의 심리적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다. 심리적 어려움을 당한 주변 사람을 돕기 위한 기술이 필요한 사람도 신청할 수 있다. 

 

진행하는 과정은 각 그룹에는 상담전문가들인 리더가 참여하여 그룹을 이끈다.  

 

소그룹 참가자들은 상호 피드백을 주고 받고, 롤플레이를 통해서 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점을 알 수 있게 하는 등 그룹 역동을 통해 변화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도록 돕는다.

 

그간 13번의 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힐링캠프 참가자들은 “전혀 해결될 실마리가 보이지 않던 문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답을 찾았고 힘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등록은 전화 917-993-2377, 카카오톡 Ehaha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28 [01:38]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감독 겸 배우 ‘이성’ 스타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욕 소상인들 구제해달라 'SOS’” /뉴욕일보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융자] 아메리트러스트증권투자은행 /뉴욕일보 취재부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가족관계증명서 당일 발급 등 민원서비스 개선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