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집콕’ 기간 활용하여 담배 끊어보세요
ASQ 한인금연센터로 전화(1-800-556-5564)하면 “금연 도와 드립니다”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5/07 [02:24]
광고
▲     © 뉴욕일보

담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학 물질이 있으며 그중 70가지는 암을 유발한다. 미국 의무감 보고서(US Surgeon General’s Report)에 의하면, 흡연은 면역체계를 약화하고 신체가 질병과 싸우는 것을 힘들게 한다. 면역이 약화되면 코로나19에 감염되기 쉽다. 코로나19 ‘집콕’ 기간을 활용하여 담배를 끊는 것은 참으로 좋은 일이다. 담배, 힘껏 차버리자!!!

 

현재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바이러스는 ‘장기간 집에 머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스포츠, 뮤지컬, 전시회 등 많은 이벤트가 취소됐다는 소식은 우리를 실망스럽게도 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기 위해 필요하다.
힘든 기간이지만 달리 보면 집에서 지내는 이 기간이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하거나, 좀 더 건강한 식단을 챙기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변화를 줄 기회이기도 하다. 흡연자나 베이프 흡연자는 이 시기에 ‘금연’이라는 중요한 결심을 하기에도 좋은 타이밍이다.


미국 의무감 보고서(US Surgeon General’s Report)에 의하면, 흡연은 면역체계를 약화하고 신체가 질병과 싸우는 것을 힘들게 한다고 조사됐다.


담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학 물질이 있으며 그중 70가지는 암을 유발한다. 담배 연기와 베이핑 에어로졸은 코로나바이러스가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 것처럼 상부 호흡기 계통에해를 가한다. 흡연이나 베이프 흡연으로 이미 호흡기 계통이 손상된 사람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현재로서는,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가 확정된 것이 없다. 바이러스와 맞서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와 수분을 보충하는 것으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금연과 베이프 금연 또한 면역 체계를 향상하는 좋은 방법이다. ‘금연 상담 이용’ 또는 ‘FDA에서 승인한 금연 보조약품 사용과 상담을 병행했을 때’ 둘 다 금연 성공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이 시기에 모든 것인 멈춰진 것처럼 느껴지지만, 아시안금연센터(ASQ) 한인금연센터는 여전히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 베이프 흡연자, 친구 및 가족, 지역사회 파트너와 의료 전문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무료 금연서비스를 원한다면 ASQ 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 하거나 웹사이트 www.asq-korean.org를 통해 간단히 등록 하면 된다.


담배를 끊는 것과 베이프 금연을 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러나 금연성공으로 가는 가장 중요 요소는 ‘금연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ASQ 한인금연센터에서는 흡연자에게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와 응원, 흡연욕구 조절 방법에 대한 정보 등으로 금연 성공을 지원하며, 자격요건에 따라 2주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제공한다.


본인이 흡연자나 베이프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ASQ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로 연락하면 가족이나 친구의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아시안금연센터(ASQ) 한인금연센터 = 한인금연센터는 ASQ(Asian Smokers’ Quitline)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내 광둥어, 만다린어, 한국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아시안커뮤니티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금연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격요건이 되면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U.S. Studies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연한 흡연자들이 두 배 이상 금연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ASQ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미동부시간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되고 있다.
지금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 해서 금연 시작하자!
△한국어 전화: 1-800-556-5564  
www.asq-korean.org
Email: asq@ucsd.edu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5/07 [02:24]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감독 겸 배우 ‘이성’ 스타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욕 소상인들 구제해달라 'SOS’” /뉴욕일보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지금 한국에선…] 일본에 의한 조선민간인 학살 사진 무섭게 퍼져 /뉴욕일보 취재부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가족관계증명서 당일 발급 등 민원서비스 개선 /뉴욕일보
[융자] 아메리트러스트증권투자은행 /뉴욕일보 취재부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