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올해의인물 大賞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 당선자
남성상-김현중, 여성상-정양양, 기업인상-하용화 봉사상-김광석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8/12/07 [04:51]
▲     © 뉴욕일보

뉴욕한인회가 5일 플러싱에 있는 주막식당에서 ‘2018년 제10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인물’ 수상자를 선정했다.

뉴욕한인회 선정… 1월13일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

뉴욕한인회(회장 김민선)가 5일 플러싱에 있는 주막식당에서 ‘2018년 제10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김민선 회장과 찰스 윤 이사장의 환영사, 제9회 정기이사회 검토, 갈라 관련 논의, 세계한인의날 수상자 선정, 차후 이사회 일정 수립 순서로 진행됐으며, 한인회 이사들인 김기철 전 한인회장, 문용철 롱아일랜드한인회장, 곽우천 충남향우회장, 박윤용 한인권익신장위원회장, 김선엽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장, 음갑선 국악협회 미동부 지부장, 마이클 임 변호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민선 회장은 “제35대 뉴욕한인회는 한인이민사박물관 건립,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석 및 선천적 복수국적자 관련 법안 발의, 나아가 한인 연방하원의원 배출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이 모든 것은 한인 모두의 지지와 협조의 덕이라고 생각하고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뉴욕한인회는 지낭 제9회 정기이사회에서 논의되었던 코리안퍼레이드, 한인회관 불법 세입자 문제, 사무국 및 회관 회계 보고를 간략히 검토했다.


세계한인의날 ‘올해의 인물’ 대상 수상자는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 당선자가 선정 됐다.(박철 거버너스 회장 추천). 앤디 김 당선자는 36세의 젊은 나이로 11월 6일 실시된 미 중간선거 연방하원의원 선거 뉴저지 3선거구에서 민주당 공천으로 출마, 현역의원인 공화당 후보를 이기고 당선되어 미동부 한인사회 역사상 최초의 연방하원의원이 됐다.

 

올해의 남성상에 김현중 NICKA K 대표(찰스 윤 이사장 추천), 올해의 여성상에 정양양 박사(애슐리 육 더블트리호텔 대표 추천), 부부 봉사상에 최민기, 원혜경 헤켄섹 대학병원 이사(박윤교 한인회 부회장 추천), 기업인상에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 겸 솔로몬 보험그룹 회장(에릭 리 전 한인회 이사장 추천), 봉사상에 김광석 KCS 회장(케시 정 버겐카운티심포니오케스트라 디렉터 추천), 차세대 리더상에 마이클 박 판사(마이클 임 변호사 추천), 외국인상에 토마스 클레멘츠(BJ 성 뉴욕가정상담소 이사 추천)가 선정됐다.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수상자 인준에 동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민선 회장은 ‘세계한인의날 갈라‘에 대해 “1월 13일은 하와이 사탕수수밭 노동자를 자원한 한국인 102명이 갤릭호를 타고 태평양을 건너 호놀룰루 항에 내린 미주 한인의 역사가 시작된 뜻 깊은 날이다”며 “이날 모금된 기금은 삼일절 백주년 기념식 및 한인이민사박물관 운영에 쓰일 예정 이다, 새해 1월 열리는 갈라 행사에 동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계한인의 날 갈라는 내년 1월 13일 맨해튼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다. 기조 연설자로는 엘리엇 엥겔 연방 하원의원이 나선다. 개인이 참석할 경우 500 달러, 테이블의 경우 4,000 달러다.
5일 열린 정기이사회는 제35대 뉴욕한인회의 정기이사회 마지막 회의 이다.
△문의: 뉴욕한인회 (212)255-6969
<박세나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07 [04:51]  최종편집: ⓒ 뉴욕일보
 

金위원장 국회연설, 찬성 4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한인이민자들 ‘현지 정착→성공’ 도울 것 /뉴욕일보
‘올해의 기업인상’에 H마트 권일연 대표 /뉴욕일보
재미부동산협회, 송년의밤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뉴욕일보
한인이 미국서 ‘최고의 일식당 만든다 /뉴욕일보
외대 G-CEO 크리스 변 5대회장 취임 /뉴욕일보
KCC 한인동포회관 새 프로그램 개발 박차 /뉴욕일보